top of page

2023.06.28 (수) 사도행전 4:23~37



성령 받은 후 제자들의 변화를 보여주는 가장 확실한 본문은 오늘 본문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나면서 부터 걷지 못한 사람을 예수의 능력으로 고친 베드로와 요한이 산헤드린 공회의 공회원들로 부터 위협을 받습니다. 이 위협은 죽음에 대한 위협일 수 있었을 것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베드로와 요한이 더욱 담대하게 복음을 전합니다.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 제자로 변화된것입니다.


또 다른 변화는 교회가 서로 경제적인 부분을 함께 나눠 사용했다는 것입니다. 지금과 다른 경제적 구조를 가졌던 시대이다 보니 지금과는 다른 개념의 재산 나눔으로 이해할 수 있겠지만, 예수를 믿는 신앙의 모습은 세상에서 할 수 없는 새로운 질서로 나아가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교회는, 신앙공동체는 우리들에게 익숙한 질서를 떠나 새로운 질서에 삶을 드리는 변화된 존재로 살아간다는 의미입니다. 재산을 팔아야 그리스도인인가?에 몰입하지 마시고, 생각지 못한 삶을 살아내는 존재로 변화되었다는 것에 주목하셔야 합니다.


물질보다 귀한 것이 얼마나 많습니까? 본문을 오독하는 경우는 마치 신앙이 좋으면 교회에 모든 재산을 드려야한다는 것으로 이야기하는 분들이 있을텐데 귀함의 가치가 바뀌고, 나눔의 실천이 가까워지는 것이 그리스도인으로서 변화된 삶의 모습입니다.


복음은 구원의 사건을 설명하면서, 변화된 삶으로 변화된 공동체를 이끌어가는 것입니다.


중보기도

한국 방문중인 교인들을 위해서 기도해주세요. 교회학교와 유스, 청년들을 위해서 기도해주세요. 소망회 회원들도 잊지 말아주세요.

조회수 51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