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23.11.08 (수)잠언 13 : 13~25



요즘 가장 큰 관심사는 년말 정리 내년 계획입니다. 한해를 잘 마무리하고 다시 시작하는 한해를 준비하는 것에 대한 관심은 개인적인것은 물론이고, 교회에 대한 내용이 대부분입니다. 어느때보다 지혜가 필요하고 기대가 필요하고 힘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잠언을 읽으면서 익숙한 내용들이지만 다시한번 깊은 생각으로 초대하고 있으니 말씀이 주는 능력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말씀을 멸시하는 사람이 망한다”는 말은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것이 지혜의 시작”이라는 말과 비슷한 말입니다.


지혜롭다는 것은 우리들은 적어도 많이 아는 것이 아니라, 적절한 삶을 사는 것에서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들은 늘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삶속에서 우리들의 삶의 기준을 세워간다는 표현을 통해 정확하게 우리들이 기대하는 지혜를 이야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제 오전에는 잠시 Growing Church Conference를 준비하기 위해서 오클랜드 공항 힐튼 호텔에 다녀왔습니다. 담당자 부터 메니저 그리고 식음료담당, 재무 담당들이 저희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호텔 로비에서 줄을 서서 기다리는 모습에 놀랬습니다. 손님을 맞이하고 준비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아마 메뉴얼에 있는 손님 응대 방법일 것입니다. 이 메뉴얼을 만들어 내기 위해 많은 지혜와 아이디어를 모았을 것입니다. 그리고 가장 서프라이즈하고 좋은 인상을 남길만한 방법을 찾아 그렇게 지침을 내리고 훈련을 했을 것입니다. 그냥 갑자기 나오는 것은 없고 노력과 헌신, 최고를 경험하게 하려는 기대가 기본이 된 지혜일 것입니다.


우리들이 기대하는 지혜도, 하나님을 두려워한다는 것 이것에 대한 최대한의 노력과 헌신 그리고 실천과 경험들이 녹아져서 최선의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아내려고 노력하는 것이 지혜라는 의미입니다. 할 일이 많이 있습니다. 그렇게 하도록 우리를 부르셨습니다.


날씨가 애매합니다. 두껍게 입기도 그렇고 얇게 입기도 그렇고 감기 걸리기 딱 좋은 날씨입니다. 이번주 금요일이 베테랑 데이라, 롱위크엔드 휴가를 계획하신 분들이 많이 있으실텐데 건강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중보기도

1. 건강을 위해 기도드립니다. 주변에 아픈분들을 위해서 기도해주세요.

2. 새신자들을 위해서 기도해주세요.


조회수 78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