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예레미야 40장-41장, 11월13일 금요일


길잡이

바벨론이 그달리야를 총독으로 임명했는데, 이스마엘이 그달리야를 죽이게 됩니다. 요하난과 군대장관이 이스마엘이 범죄했다는 소식을듣고 쫓아가고, 이에 이스마엘은 암몬으로 도망을 가서 애굽으로 피신을 가려고 합니다.


새길말씀

이제 그대로 하셨소. 주님께서 말씀하신 그대로 하신 것이오. 그대들이 주님께 죄를 짓고 그분의 말씀에 순종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대들이 이런 재앙을 당한 것이오. (렘 40:3)


묵상

바벨론에 의해 유다가 함락된이후에 유다는 혼란이 가득합니다. 예레미야는 그달리야에 의해 자유의 몸이 되지만, 곧 유다는 내전에 휘말립니다. 암몬의 후원을 받은 이스마엘이 그달리야를 죽이고, 심지어 사마리아에서 하나님께 예배하로온 자들도 모두 죽입니다.


이스마엘의 광기는 금새 끝이 나지만, 결국 바벨론의 보복이 두려워 애굽으로 도망하려 합니다.


하나님께 예배하는 백성이 그것을 잃어버리고 심판을 받으면 이런 일들이 일어납니다. 혼란이 가득하고 서로가 서로를 죽이는 힘의 원리만 존재하는 무질서가 가득합니다. 북이스라엘 왕 바아사를 저지 하기 위해 파놓은 물웅덩이에 이스마엘이 시신으로 가득 채웠다고 하니 얼마나 끔찍합니까?


주변국가도 이 때를 놓치지 않고 무너진 유다를 흔들어 댑니다.


예배를 잃어버리고, 하나님을 잃어버리면 단단히 삶을 뿌리내렸던 모든 것이 흔들리게 됩니다. 유다에 대한 심판은 바벨론에 의해 나라가 망한것이 아니라, 어쩌면 무질서와 혼란에 빠지고 든든하게 뿌리내렸던 것들이 송두리째 사라져버리는 것이 심판일 수 있습니다.


기도

하나님, 하나님을 예배하는 것을 잃어버리지 않고 늘 든든히 주님과 동행하도록 이끌어주세요.


중보기도

  1. 코로나바이러스 재 확산이 커지고 있습니다. 속히 백신이 상용화되어서 정상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2. 박두진권사님이 치료를 받기 전에 집에서 휴식을 취하고 계십니다. 건강히 회복되셔서 남은 치료도 잘 받으실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3. 날씨가 추워지고 있습니다. 교회어른들이 건강하시도록 기도해주세요.

  4. 교회와 성도들을 위해서 특히 교회학교 아이들, 유스부, 청년들을 위해서 기도해주세요.

조회수 48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